3분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대상

 

국회 추경안 통과

국회를 통과한 추경안에 따라 빠르면 오늘 30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이 시작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관련 신청방법과 대상, 자격등 하나씩 이야기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손실보상 예산안 내용

특히 이번 손실보상은 총규모 62조에 달하는 것입니다. 기존 59 4000억원에서 들어난 수치인 것이죠.

이로서 소상공인이 받게될 규모는 예상대로 600~1000만원이지만, 대상자가 들어 1만명에 달할 전망이라고 하죠.

특히나 특고라 불리우는 특수형태근로종사, 프리랜서, 농업, 어업등의 지원금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영상 보기

 

손실보상, 지원금 규모

특히 지방선거를 앞두고 극적으로 합의하여 시행되는 만큼 빠르게 30일 오후부터 지급된다는 소식입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규모와 매출액 감소비율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으로 그 지원금 규모는 600만에서 800만원의

지원금을 차등 지급하게 됩니다. 또한 방역조치대상이 되었던 중기업은 700~1000만원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매출이 40%이상 감소했던 여행업, 항공업, 공연전시업, 스포츠시설운영업, 예식장업등의 50여개 업종도

이 규모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지급대상

 

매출액 10억원 이하 소기업에서 매출액 30억 이하 중기업으로 확대하기로 합의했기에 손실보상률 100%,

분기별 손실보상금 하한액 100만원으로 합의에 이은 대상 확대는 환영할만 하다 하겠습니다.

 

상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중소벤쳐기업부 발표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소벤쳐기업부 바로가기

 

지급대상은 전국의 371만여사업자가 대상입니다.

지급대상 매출액은 50억이하입니다.

6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입니다.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 법적 손실보상은

지급대상 매출액 30억이하 중기업입니다.

보전율을 100%으로 확대했습니다.

하한액도 100만원으로 조정했습니다.

 

특별고용, 프리랜서, 문화예술인에 대한 지원금도 200만원으로 지급됩니다.

또한 지역사랑상품권도 추가발행됩니다. 특히나 정부 국고로 1천억원이 추가 지원된다하네요.

2 5000억원상당의 지역상품권이 추가 발행된다고 합니다.

또한 소상공인 금융지원 차원의 부실채권도 채무조정된다는 소식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격리치료비, 사망자 장례비, 파견이력비용도 예산증가되었습니다.

 

여러 사항을 잘 참조하시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피해보상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상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금액 규모가 어떻게 결정될 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신청 방법과 대상은 어떻게 되는 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합시다.

앞서 1차의 경우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차지급대상으로 선별된 사람들에게 안내 메세지를 발송했었지요.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신청 시작

앞선 경우를 보면 중소벤처기업부 설명에 따르면 지원금 100만원 1차 지급대상을  선별 후 홀짝제로 신청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결정된다면 그와 유사한 형태로 진행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방역지원금 홀짝제 운영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라 운영되는 이 홀짝제는 일정기간 유지되다가 그 이후에 홀짝과 관계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차등지급이 유력하나 관련 홈페이지를 참조해서 보다 자세히 알고 계시면 유리할 것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만약 문자가 발송된다하더라고 놓치는 분들이 분명 계실텐데요. 그래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앞선 경우도 역시 본인 인증을 위해 자기 자신 명의 휴대폰 또는 본인/법인 공동인증서를 챙기셔야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시기

앞선 경우는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형별로 지급 대상에 따라 순차적으로 지원 내용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콜센터 전화번호

 

손실보상금 콜센터 확인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안내 영상 공유

 

 

방역지원금 신청

온라인의 경우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는 손실보상신청서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 군, 구청에 제출하면 됩니다.

 

방역지원금은 손실보상과 별개로 방역조치 강회로 피해를 본 매출감소 소기업, 소상공인 320만 곳이 대상입니다.

이번 추경예산의 규모에 따라 지원금 규모가 결정되겠지만, 600만원 차등지급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여행업과 공연업등 손실보상이 아니였던 230만곳이 보함된다고 하네요. 일반 업종도 매출감소한 일반피해업종도 지원한다는 소식입니다.

 

 

각 지역별, 지자체별로 지원책을 확인해야하겠습니다.

 

경남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하세요 - 경남의 대표신문, 창원일보

경남도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영업시간제한 등 거리두기 강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기업ㆍ소상공인에게 정부에서 지급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지원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www.changwonilbo.com

거제시신청

 

거제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받아 - 한남일보

거제시는 27일부터 중대본의 영업시간제한 조치를 받거나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소기업에 대해 차수별로 나눠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 신청을 ...

www.hannamilbo.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